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공포 미스터리 오컬트 영화 '방법: 재차의' 소개 및 줄거리

by 디싸운드 2024. 6. 6.
728x90
반응형

한국 공포 미스터리 오컬트 영화 '방법: 재차의'
한국 공포 미스터리 오컬트 영화 '방법:재차의'

 
 

영화 방법: 재차의 소개

 
2021년 7월 28일 개봉한 드라마 방법의 스핀오프 영화다. 프리퀄이나 후속 편이 아닌 스핀오프로 제작함으로써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은 관객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한 점, 더 나아가 추후의 방법 유니버스를 확장시킬 초석을 다져놓은 점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이 많다. 방법뜻은 한자이름, 사진, 소지품만으로 저주를 걸어 사지가 뒤틀리면서 죽음에 이르게 한다는 뜻이다. 재차의 뜻은 한국 전통 설화에 등장하는 요괴에 모티브를 얻어 누군가의 저주나 조종으로 움직이는 시체를 뜻한다.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해 기이한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이들이 누군가에게 조종당하고 있다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쫓는 영화다. 

  

영화 방법: 재차의 등장인물

 
임진희(엄지원) 본인이 원하는 뉴스를 전달하고 싶은 욕심에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온라인 방송 독립뉴스채널 도시탐정을 운영하고 있는 기자다. 어떤 큰 사건으로 백소진이라는 방법사를 만나면서 무속적인 것들에 대해 열린 마을을 겪게 된다. 모 라디오 프로의 게스트로 나갔다가 어떤 사람으로부터 세 건의 살인 예고 제보를 받게 되고, 그 사건을 파헤치게 된다. 백소진(정지소) 무당의 딸로 태어나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지닌 방법사. 3년 전 자신의 몸에 악귀를 가두고 홀연히 자취를 감췄지만 여러 나라를 떠돌며 수련하던 중 심상치 않은 위험을 감지하고 임진희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정성준(정문성)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팀장. 법과 도리에서 어긋나지 않는 철저한 원리원칙주의자다. 사건 해결을 위해 사력을 다하는 형사. 임진희의 남편이다. 탁정훈(고규필) 무속신앙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교수이다. 임진희의 조력자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김필성(김인권) 독립뉴스채널 도시탐정의 채널 대표이다. 변미영(오윤아) 언론의 주목을 받는 주도면밀하고 냉정한 여성 기업인. 사건의 원인 제공자이자 사건의 단서를 쥐고 있는 승일제약 회장의 딸인 동시에 차기 회장이다.

 

영화 방법: 재차의 줄거리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기자 임진희는 어느 날 책의 홍보를 위해 출연한 라디오에서 자신이 살인사건의 범인이라고 폭로하는 전화를 받게 된다. 실제로 그날, 살인사건 현장에서는 피해자와 함께 용의자의 시신도 발견된다. 이 용의자는 이미 3개월 전에 사망한 시체인 걸 확인하고 경찰은 혼란에 빠진다. 임진희와 인터뷰를 원했던 범인은 되살아난 시체를 이용해서 앞으로 세 번의 살인을 더 저지를 것이라고 예고한다. 이틀 뒤 오후 2시에 승일제약 김민섭 이사를 죽일 것이며, 또 이틀 뒤 오후 2시에 승일제약 이상인 전무를 죽일 것이며, 또 이틀 뒤 오후 2시에 승일제약 변승일 회장을 죽일 것이라고 예고한다. 그들이 이 살인을 막을 방법은 임진희 기자와 단독으로 변승일 회장이 잘못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는 것이다. 당연히 변승일 회장은 사과를 하지 않고 임진희는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임진희는 민속학과 탁정훈 교수를 찾아가서 주술로 되살아난 시체인 재차의를 조종하는 두꾼이 어디엔가 존재한다고 말한다. 사건을 조사하던 도시탐정의 김필성 탐정은 승일 제약 연구소에서 신약을 개발하면서 불법적인 임상실험을 100명의 노숙자, 불법체류자들에게 실험하고 부작용으로 모두가 죽은 걸 알게 된다. 예고 살인 당일, 엄청난 수의 재차의들이 승일제약으로 다가오고 그들에게는 총도 통하지 않고 엄청난 속도로 뛰며 김민섭 이사를 살해한다. 이 과정에서 성준 또한 저주에 당해 혼수상태에 빠진다. 진희는 남편을 구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목숨 또한 위험에 빠진다. 이때 소진이 그녀 앞에 나타난다. 

 

영화 방법: 재차의 결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불편하신 분들은 패스해 주세요) 승일제약 이상인 전무는 모든 증거를 남기고 자살하고, 결국 마지막 차례인 변승일 회장은 사과를 하겠다면 임진희 기자를 만난다. 하지만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지 않는 모습에 최근 입사한 제시라는 여자가 분노하며 회장에게 달려든다. 제시는 두꾼의 딸이었고 가족의 살림을 책임지기 위해 승일제약의 임상실험에 참여하면서 죽었던 것이다. 두꾼은 자신의 딸을 재차의로 만들어 변승일을 죽이려고 한다. 소진이 두꾼의 본거지를 찾아 이를 막고, 남은 재차의들은 모두 사라지게 된다. 살아남은 변승일 회장은 본인의 딸에게 죽음을 당한다. 변미영은 아버지가 재차의에게 죽은 것처럼 위장하려고 하지만 변승일 회장의 옷깃에 마이크가 켜져 있었다. 변미영의 살인 행각이 라이브로 전해지게 된다. 변미영은 체포되고 성준은 저주가 풀려 살아난다. 변미영은 증거 불충분으로 3개월 뒤에 풀려나고 진희와 소진이 한자이름, 사진, 소지품을 가지고 그녀를 찾아가면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방법: 재차의 총평

 
영화 쿠키 영상에서는 재차의 2편을 예상할 수 있는데 크게 흥행을 하지 못해서 다음 편이 나올지는 미지수다. 처음 드라마 방법을 접했을 때 새로운 오컬트 소재에 신선함을 느꼈다. 한국의 샤머니즘과 오컬트를 접목한 신선함에 한국적인 오컬트 스릴러물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큰 사랑을 받았다. 뛰어난 스토리라인과 김용완 감독의 섬세하고 오감을 자극하는 연출력과 배우들의 밀도 있는 연기가 더해지면 몰입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선과 악이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는 것도 맘에 든다. 드라마를 보지 않아도 괜찮지만 더 몰입하기엔 드라마를 먼저 보고 시청하는걸 더 추천한다. 영화 방법: 재차의를 추천한다.

728x9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