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 로맨틱 코미디 영화 '금발이 너무해' 소개 및 줄거리

by 디싸운드 2024. 6. 22.
728x90
반응형

해외 로맨틱 코미디 영화 '금발이 너무해'
해외 로맨틱 코미디 영화 '금발이 너무해'

 

영화 금발이 너무해 소개

 

영화 금발이 너무해는 2001년 로버트루케틱 감독이 연출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아만다 브라운의 소설 'Legally Blonde'로 금발은 백치라는 편견을 당당하게 극복하는 이야기다. 영화는 1800만 달러의 제작비를 개봉 첫 주만에 모두 회수하며 최종적으로 미국에서 9600만 달러, 전 세계적으로 4500만 달러를 벌어들여 흥행에 크게 성공한다. 엘우즈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아름다운 금발의 소유자이다. 학교에서 남자는 물론 여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 만점인 엘 우즈. 하버드 법대에 다니는 남자친구 워너가 특별한 저녁을 요청하고 그녀에게 지나치게 금발이라는 이유로 이별을 통보한다. 엘은 비탄에 잠긴다. 하지만 오기가 생긴 엘은 그가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워너가 다니는 하버드 법대에 들어갈 것을 결심하게 된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등장인물

 

엘 우즈(리즈 위너스푼) 금발미녀는 멍청하다는 편견을 받으며 살아가는 주인공. 하지만 그녀는 엄청난 능력자다. 명문대 재학에 학점도 높고 대외활동 이력도 매우 화려하다. 리더십과 사회성을 갖췄고, 집안 재력 역시 빵빵하다. 워너에게 이별 통보를 받고 잠시 슬픔에 빠지지만 워너를 잡기 위해 짧은 기간에 하버드 입학까지 해내는 끈기를 보여준다. 하버드 내에서 야유와 무시를 당하지만 기죽지 않고 본인의 힘으로 큰 재판을 맡고 승소하는 정말 멋진 주인공이다. 에밋 리치먼드(루크 윌슨) 엘의 하버드 법대 선배이자 변호사이다. 엘이 학기 첫날 강의실에서 쫓겨난 날, 학과 교수들에 대한 팁을 알려준다. 캘러한의 로펌 회사에서 일을 하며, 엘이 인턴으로 들어오면서 가까워진다. 남들이 알지 못하는 엘의 잠재력을 알고 그녀를 진심으로 인정하고 아낀다. 비비안 켄싱턴(셀마 블레어) 워너의 여자친구이자 정약 결혼 약혼녀이다. 처음에는 엘을 거의 왕따 시키고 괴롭히지만, 결국 자신의 편견과는 달리 스스로 공부하고 의리를 지키는 엘의 모습을 보고 친해진다. 워너 헌팅턴(매튜 데이비스)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엘을 차버리고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 비비안과 약혼하는 기회주의자이다. 부모의 후광으로 하버드에 입학했다. 결국 두 여자에게 버림받고 취직도 못하는 지질한 인간이다. 폴렛 보너폰트(제니퍼 쿨리지) 스트레스를 받은 엘이 급하게 찾아간 뷰티숍에서 만나 친구가 된다. 여러 방면으로 엘을 도와준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줄거리

 

주인공 엘은 모두가 부러워하는 금발의 미녀이다. 학교에서는 인기만점의 유명인이고 교내 여학회인 델타누의 화장직을 맡고 있다. 엘은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남자친구인 워너와 저녁을 먹는 자리에서 그녀에게 나는 진지해질 때라며 자신은 미래 지향적인 여자를 원한다며 지나치게 금발이라는 이유로 엘에게 이별을 통보한다. 청혼을 기다리던 엘은 충격을 받고 실의에 빠지지만 워너를 다시 만나기 위해 하버드 로스쿨을 준비한다. LSAT에서 179점을 받고 수영복을 입고 영상 에세이를 제출하여 당당하게 하버드 대학교 로스쿨에 합격한다. 첫날부터 주목을 받으며 등장한 엘. 하지만 개강 첫날부터 만만치 않은 대학 생활이 시작된다. 첫 수업부터 망신을 당하고 강의실에서 쫓겨난다. 어이없어하는 와중에 선배이자 변호사인 에밋을 만나 여러 조언을 듣게 된다. 그때, 워너와 함께 나타난 그의 새 약혼자 비비안을 보고 큰 충격을 받는다. 스트레스를 풀러 들어간 네일숍에서 풀렛과 친해지고 다시 마음을 잡고 학교 생활을 할 것을 다짐한다. 하지만 여전히 동기들에겐 따돌림과 무시를 당한다. 그러던 중 우연히 비비안에게 코스튬 파티가 있다는 사실을 듣고 바니걸 복장으로 파티에 가지만 그냥 평범한 스탠딩 파티였고 비비안의 거짓말로 인해 모두의 웃음거리가 된다. 참다못한 엘은 복수심에 불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겠다고 다짐한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결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불편하신 분들은 패스해 주세요)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하던 그녀는 교수들에게 신임을 받기 시작하고 마침내 캘러한 교수 로펌의 인턴으로 뽑힌다. 캘러한 변호팀에서 에밋과 다시 만나게 되고, 그들이 맡은 일은 유명 피트니스 강사 브룩 윈덤의 사건을 맡게 된다. 그녀는 델타누 선배였으며, 엘은 그녀의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 브룩은 자신의 남편을 총으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엘은 혼자 그녀를 찾아가 알리바이를 비밀로 해줄 것을 약속하고 브록은 알리바이를 털어놓는다. 엘은 의뢰인의 신뢰를 위해 변호팀에게 비밀을 지키며 그녀의 무죄를 주장한다. 엘에게 적대감을 가지고 있던 비비안도 그 모습에 감동해 엘에게 다가가고 워너의 치부를 까발리면서 점점 가까워진다. 남자 직원이 브록이 자신에게 반해 남편을 살해했다고 주장하는데, 엘이 거짓임을 밝혀내고 그의 증언을 무력화시킨다. 재판이 끝난 후, 캘러한은 엘을 자신의 방으로 불러 성희롱을 하기 시작한다. 엘의 성적 매력을 보고 인턴으로 뽑았던 것이다. 엘은 거부하고 나갔지만 비비안이 이 장면을 보고 오해를 한다. 이 모든 상황에 환멸을 느낀 엘은 캘리포니아로 돌아갈 준비를 한다. 마지막으로 유일한 친구였던 폴렛에게 인사하러 간 미용실에서 자신을 쫓아냈던 스트룸웰 교수를 만나는데, 그녀는 조언을 해주고 새로운 판을 짜게 된다. 브룩은 캘러한을 해고하고 엘을 새 변호사로 고용한다. 긴장한 탓에 어리숙한 모습을 보이다가, 에밋의 서포트와 친구들의 응원에 엘은 마침내 의붓딸의 증언의 허점을 찾아낸다. 엘이 이를 지적하고 강하게 추궁하자 결국 딸은 자백하게 된다. 성공적으로 재판을 끝낸 엘에게 워너는 이제야 너 같은 여자가 내가 원하는 여자라고 고백하지만 엘은 멍청한 남자 친구는 필요 없다고 차버린다. 2년 뒤, 엘은 졸업식에서 졸업생 대표로서 축사를 하게 되고 해피엔딩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총평

 

2000년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금발이 멍청하다는 편견을 깬다라는 내용이 들어있고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엘의 캐릭터가 아주 맘에 든다. 낙천적인 성경과 긍정적인 마인드 거기다 사랑스러움까지 느껴지는 영화이다. 리즈 위더스푼의 리즈 시절을 볼 수 있는 영화이다. 그녀는 정말 이 역할에 딱인 사랑스러운 연기를 보여줬다. 나였다면 그냥 지금처럼 편안하고 즐거운 생활을 즐겼을 텐데 끊임없이 도전을 하는 그녀를 보며 대단함과 자극을 받게 된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 역시 남자든 여자든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 엘이 워너 덕분에 하버드에 가긴 했지만 결국 그보다 더 성공하고 더 나은 에밋을 만나게 된다. 가볍게 볼만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찾는 분들에게 영화 금발이 너무해를 추천한다. 

728x9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