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해외 로맨틱 코미디 영화 '금발이 너무해 2' 소개 및 줄거리

by 디싸운드 2024. 6. 23.
728x90
반응형

해외 로맨틱 코미디 영화 '금발이 너무해 2'
해외 로맨스 코미디 영화 '금발이 너무해 2'

 

 

영화 금발이 너무해 2 소개

 

금발이 너무해 2 (Legally Blonde 2: Red, White Blonde)는 2003년에 개봉한 미국의 코미디 영화로, 찰스 허먼 움펠트가 감독을 맡았다. 이 영화는 2001년에 개봉한 금발이 너무해 의 속편으로, 리즈 위더스푼이 다시 주인공 엘 우즈 역할을 맡았다. 이외에도 루크윌슨, 샐리 필드, 레지나 킹, 브루스 맥길 등 여러 역할을 맡은 배우가 그대로 참여했다. 하버드 대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금발 미녀 엘 우즈 이제 보스턴의 일류 법률 회사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는 그녀는 에밋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그런 엘의 행복을 깨뜨리는 초대형 사건이 터진다. 결혼식의 VIP 목록에 오른 애견 브루저의 생모가 동물 실험 대상으로 화장품 회사에 잡혀 있는 것이다. 엘은 브루저의 생모를 실험실에서 빼오려고 하다가 실패한다. 엘이 택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 그녀는 동물 실험 반대법안을 의회에서 통과시키기로 결심한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2 등장인물

 

엘 우즈 (리즈 위더스푼) 하버드 대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주인공으로, 보스턴의 법률 회사에서 변호사로 일하며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이다. 보스턴의 대형 로펌에서 일하던 중 워싱턴 D.C.로 이동해 동물 실험을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한다. 그녀의 열정과 긍정적인 태도로 정치 세계에서 이변을 이끌어낸다. 빅토리아 러드(샐리 필드) 엘이 동물 실험 금지 법안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상원의원이다. 그녀는 정치 세계에서 경험이 많은 인물로, 엘에게 조언과 지지를 제공한다. 레이스 로스 (레지나 킹) 빅토리아 러드의 비서로, 처음에는 엘에게 회의적이지만, 나중에는 그녀의 열정과 능력을 인정하고 협력하게 된다. 에멧 리치먼드(루크 윌슨) 엘의 약혼자이자, 동물 실험을 반대하는 환경보호 운동가로, 엘 우즈와 함께 동물 실험 반대 소송을 진행한다. 세레나 맥과이어, 마코트 (알라나 우바치, 제시카 코피엘) 엘의 소로리티 친구들로, 엉뚱하고 발랄한 친구들. 엘을 돕기 위해 워싱턴 D.C.로 온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2 줄거리

 

엘 우즈는 하버드 로스쿨에서 JD 학위를 취득하고 로펌에서 일하게 된다. 브루저와 브루저의 엄마 개를 찾아주고 자신의 결혼식을 올리려던 중 화장품 회사에 동물 실험군으로 브루저의 엄마가 잡혀있는 사실을 알아낸다. 회사 측에 부당함을 피력하려던 그녀는 결국에 쫓겨나고 만다. 엘은 보스턴을 떠나 예비남편과 함께 워싱턴으로 가기로 결심한다. 더군다나 브루저의 엄마가 화장품 실험실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너무도 분해서 말할 수 없는 동물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스스로 나서기로 결심한다. 워싱턴까지 가게 된 엘은 하버드 대학 선배 빅토리아 러드의 보좌관으로 일하게 된다. 러드 의원 사무실에 처음 출근하게 된 엘. 직장 사람들은 엘의 개성 넘치는 핑크 의상과 직접 꾸민 핑크 디자인의 자리를 보며 그녀를 바비 인형이라고 조롱하고, 엘이 보좌관 티모시와 그레이스의 싸움을 말리려 고안해 낸 스냅컵 이벤트까지 멍청하다며 조롱한다. 게다가 청문회에 첫 출석을 했지만, 당당하게 역설한 동물 실험 반대 법안의 필요성을 단번에 묵살당한다. 상심한 엘은 퇴근 후 아파트의 도어맨 시드에게 택배를 전달받는다. 엘이 미리 맞춰놓은 특별한 웨딩 구두였는데, 너무 힘든 하루를 보낸 엘은 시드에게 자신의 결혼식에는 브루저의 생모가 올 수 없기 때문에 이 아름다운 구두가 있어도 자기의 결혼은 완벽할 수 없다고 털어놓는다. 시드는 사실 엘이 항상 누구에게나 친절한 것을 알았기에 이야기를 듣고 엘을 돕기로 한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2 결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불편하신 분들은 패스해 주세요) 시드는 오랫동안 도어맨으로 일해 워싱턴 정가를 훤히 꿰었고, 그는 영향력 있는 의원 2명의 생활 반경에 대한 정보를 엘에게 제공해 법안 제출을 돕는다. 청문회가 열리자 동물 실험 반대 법안, 일명 브루저 법안을 내세우는 엘. 그러나 영향력 있는 의원들의 지지에 넘어가는 듯하던 분위기는 갑자기 엘의 상사 러드가 법안에 대한 지지 철회를 발표하면서 다시 물거품이 된다. 러드에게 갑자기 지지를 철회한 이유를 묻자, 러드는 엘과 같은 팀인 그레이스의 짓이라고 대답하며 다른 법안을 밀어주는 대가로 브루저 법안을 철회할 수밖에 없었다고 고백한다. 더 이상 러드의 밑에서 일하면서 뜻을 이룰 수 없다는 걸 알게 된 엘은 어느새 자신에게 마음을 연 직장 동료들과 대학 절친들, 풀렛과 함께 법안 통과를 위한 서명 인원을 모으기 시작한다. 마지막까지도 자신의 반대에서 그레이스의 뜻도 포함되었다는 러드의 말을 우연히 들은 그레이스가 역으로 러드 밑의 팀원 자리를 그만두고 엘에게 가담하면서 브루저 법안은 통과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마치게 된다. 마지막으로 브루저 법안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밝히는 스피치를 멋지게 끝낸 엘 덕분에 법안은 통과되었으며, 모든 실험동물들과 함께 브루저의 생모견도 풀려나 엘은 본인이 꿈꾸던 결혼식을 하게 된다. 에밋이 웨딩카를 운전하는 엘에게 우리는 이제 어디로 가냐고 묻자, 엘이 멀리 보이는 국회의사당을 보며 의미심장하게 웃는 것으로 영화는 끝난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2 총평

 

이 영화는 엘의 낙관적이고 독특한 접근 방식으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코미디와 감동을 선사한다. 금발이 너무해 2는 첫 번째 영화의 성공을 이어가며 긍정적인 메시지와 유쾌한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물론 1편보다 성공하지 못하고 혹평도 많이 받았다. 하지만 리즈 위더스푼이 다시 한번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하며, 동물 실험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다루면서도 유쾌하고 가볍게 풀어내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다. 전반적으로 전편의 분위기를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이야기와 캐릭터를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랑스러운 엘의 긍정적이고, 밝게 사회에 맞서 이겨내는 모습이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영화 금발이 너무해 2를 추천한다.

 

 

 

728x9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